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언론보도

원자력병원의 환자 안전과 서비스 강화 노력 빛나

커뮤니케이션팀 2025-12-19 조회수 103

‘25년 의료질 향상 발표회 최우수 사례로 멸균물품 포장재에 따른 유효기간 재설정으로 비용절감 활동우수 사례 선정


원자력병원(병원장 김동호)1218일 강당에서 의료 서비스 향상과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환자안전을 위해 추진해 온 의료질 향상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는 ‘2025년 의료질 향상(Quality Improvement) 활동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사전심사를 통해 다양한 개선활동 사례 중 우수 주제 6편을 선정해 수행팀이 직접 성과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전심사에서는 핵심지표 설정의 적절성, 원인분석 수준, 개선활동의 체계성, 결과 및 기대효과 등을 기준으로 심사위원단이 평가를 실시했다.

발표회에서는 중앙공급실 등 연합팀의 멸균물품 포장재에 따른 유효기간 재설정으로 비용절감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서관6층 병동의 공유문서 앱 QR코드 활용 업무 매뉴얼 표준화로 업무 만족도 향상’, QPS팀 등 연합팀의 국소마취기록지 전산개발로 작성 충실률 향상이 우수상에 선정됐다. 또한 서7층 병동, 동관8층 병동, 소화기내시경실의 3개 부서는 장려상을 받았다.

병원은 다양한 의료질 향상 활동 주제에 대해 기관 전반에 적용 가능한 개선 요소와 부서 간 협업이 필요한 과제를 도출하고, 이를 지속적인 의료 질 향상 활동으로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김동호 원자력병원장은 한 해 동안 의료질 향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이번 발표회를 통해 확산된 개선 노하우가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수준 향상으로 이어져 환자 만족도는 물론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ternal_image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