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대 원자력 기관 맞손… 방사선의학 미래 위한 협력체계 구축
커뮤니케이션팀 2025-10-14 조회수 81
-
- 한국원자력의학원-한국원자력연구원, 공동 연구협약 체결
- 의료용 방사성동위원소 개발부터 방재·방호, 첨단 장비 개발까지 전방위 공동연구 추진
□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이진경)은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주한규)과 10월 14일(화) 한국원자력의학원에서 방사선의학의 공동연구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연구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글로벌 수준의 방사선의학 연구 역량과 첨단 원자력 기술 인프라를 융합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통해 국내 방사선의학 및 보건의료 기술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방사성의약품 개발 고도화와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 한국원자력의학원은 글로벌 수준의 방사선의학 관련 연구와 암 치료, 방사선 비상진료, 첨단 의학기술 연구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우리나라 대표 원자력 종합연구기관으로서 원자력 안전, 방사선 응용, 미래 원자력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 주요 협력 분야는 방사선 관련 연구인프라 공동 이용을 비롯해 의료용 방사성동위원소 및 방사성의약품 개발·생산·활용 연구개발 분야, 의료용 방사선 장비 개발 및 안전성 평가 분야, 방사선 안전·방재·방호 및 방사선 비상진료 분야, 개인 피폭방사선량 평가 및 방사선 측정기 교정 분야 등이다.
□ 한국원자력연구원 주한규 원장은 “연구원이 보유한 원자력·방사선 분야 인프라와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실효적인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며, “기관 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방사선의학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원자력의학원 이진경 원장은 “의학원은 국내 유일의 방사선의학 전문기관으로서 혁신적인 방사성의약품의 임상 적용과 생산 고도화에 집중할 것”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핵심 연구 기반을 강화하고 글로벌 방사선의학 리더십을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붙 임
사 진
▲ 한국원자력의학원과 한국원자력연구원 협력 협약 체결
(좌측부터) 한국원자력연구원 주한규 원장, 한국원자력의학원 이진경 원장
-
- 이전글 자궁경부암 수술 후 중간 위험군, 항암화학요법 효과 없어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