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보도자료

김미숙 신임 원자력의학원장 "과학기술특성화병원으로 육성"

2018-05-25 조회수 12239 언론보도 보기

▲ 김미숙 신임 원장
 

김미숙 신임 한국원자력의학원장의 취임식이 5월24일(목) 국가방사선비상진료센터 1층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취임식에는 고용진 국회의원, 김종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 이윤실 방사선생명과학회 회장, 김학노 한국원자력학회 회장 등 내외빈 100여 명이 참석했다.

취임사를 통해 김미숙 신임 의학원장은“의학원의 우수한 의료진이가진 핵심적 의료기술을 바이오 분야와 접목하여 첨단 바이오 의료기술의 글로벌 트렌드를 이끌어가기 위해 원자력병원을 과학기술특성화병원으로 육성 하겠다”고 강조하며“출연연, 대학, 기업연구소와 함께 의료기기, AI, 빅데이터 분야 등 다양한 협력연구를 수행하고 의료산업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개방형 연구플랫폼의 역할을 창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병원, 연구소, 비상진료센터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국민 건강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생활방사선 연구 및 진료기관의 역할에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간암, 재발암 전문의로 활동해 온 김미숙 의학원장은 방사선 수술의 우수한 치료성적을 세계적으로인정받아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아태지역 방사선 치료(SBRT)기술 보급사업 총책임자로 활동하며 20여 개국의 방사선치료 전문가 양성에 기여한 바 있으며, 대한방사선수술학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기사 바로가기]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