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언론보도

원자력병원, 무료 골연부종양 교육 개최

2018-06-18 조회수 1180 언론보도 보기

▲ 골연부종양센터 의료진
 

원자력병원(병원장 노우철)은 6월20일(수) 오후 1시30분부터 2층 세미나실에서 골연부종양 환우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치료와 회복에 직결되는 실질적인 관리정보를 제공하는 ‘골연부종양 교육’을 실시한다.

골연부종양은 크게 뼈에 생기는 ‘골육종’과 근육, 지방, 신경, 혈관 등에 생기는 ‘연부조직육종’으로 구분된다. 전체 암발생의 0.8%를 차지하는 드문 암이지만, 골육종의 경우 청소년층에서 많이 발생한다.

골연부종양 교육은 2005년부터 14년간 연간 2회로 꾸준히 운영 중으로,▲골연부조직의 악성종양, ▲통증조절약물과 항구토제의 이해, ▲암환자의식이요법, ▲증상관리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치료 후 환우들이 겪는다양한 고충에 대해 각 분야별 전문가들과 질의 응답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골연부종양센터 전대근 센터장은 “골연부종양은 희귀질환이지만 치료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함께하는 관리 교육을 통해 좋은 치료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환우분들과 가족분들의 많은 참석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골연부종양 교육은 골연부종양 진단을 받은 환우라면 누구든지 참여 할 수 있다.(참가문의 : 02-970-2628)

한편, 원자력병원은 지난 30년간 10,000여 명의 골연부종양 환자를 진료하여 국내 최다 실적을 갖고 있다.




[기사 바로가기]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