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보도자료

혁신적 암치료를 선도하는 세계 방사선의학의 중심, 한국원자력의학원

실전 같은 안전 훈련으로 재난 대비 만전

홍보실 2024-10-31 조회수 721

- 한국원자력의학원,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이진경)1028()부터 1030()까지 3일간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범정부 차원에서 매년 정기적으로 이뤄지는 안전한국훈련은 각종 재난이 발생했을 때 피해를 최소화하고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재난 관리책임기관과 시민이 참여하는 대규모 재난대응 종합훈련이다.

올해는 대표적인 다중이용시설인 병원의 화재 발생과 관내 재난발생에 따른 대량 환자 유입 상황을 가정해 토론훈련 및 현장훈련 방식으로 관계기관 합동훈련이 진행됐다.

토론훈련에서는 병원 화재로 인한 정전 상황에 대비하여 초기대응 행동요령을 점검하고, 갑작스런 재난 발생으로 환자가 한꺼번에 몰리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응급실 확장계획이 논의됐다.

현장훈련은 노원경찰서 및 노원소방서의 지원 아래 병원의 인공장실 화재 상황을 연출하여 신장투석 환자들을 안전하고 신속하대피시키기 위한 의료진 대응훈련이 실시됐으며, 원내 어린이집 화재 발생을 가정해 원아를 대상으로 소방훈련이 이뤄졌다.

한국원자력의학원 이진경 원장은화재가 발생했을 때 대피가 쉽지 않은 환자분들과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토론과 훈련을 통합 연계하여 안전한국훈련의 내실을 더했다,“오늘 훈련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재난 대비에 소홀함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여 비상 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한국원자력의학원 어린이집 원아 소방훈련 현장

(좌측) 완강기 체험, (우측) 소화기 사용 체험

 

external_image

토론훈련 현장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