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언론보도

한국원자력의학원, 실전형 의료대응 훈련 실시

커뮤니케이션팀 2025-08-20 조회수 260

- 유관기관 합동 을지연습국가비상사태 대비 '국민 안전 지킴이' 역할 공고히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이진경)818()부터 20()까지 3일간‘2025년 을지연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국가 비상사태에 대비해 재난 시 의료대응 계획의 실효성을 높이고 대응 절차를 숙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의학원의 '2025년 을지연습'은 직원 불시 비상소집으로 시작됐다. 훈련은 크게 의료대응 훈련과 토의훈련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의료대응 훈련은 미사일 공격 등 극한 상황에서 병원과 같은 다중이용시설에 다수 사상자가 유입되는 극한 상황을 가정하고 실시됐다. 의학원은 국가방사선비상진료센터를 운영하며 쌓아온 전문성을 기반으로, 환자 분류, 응급진료, 이송 등 모든 과정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와 함께 재난 시 신속한 의사결정과 예산 편성, 자원 배분 등을 논의하는 토의훈련을 통해 현실적인 대응능력을 강화했다.

훈련에는 의학원 직원 90여 명뿐 아니라 노원구청, 노원보건소, 노원경찰서가 함께 참여하여 비상 상황에서의 협력 체계를 점검했다.

이진경 한국원자력의학원장은이번 을지연습은 실제 재난 상황에서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료 대응이 가능하도록 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는 핵심 기관으로서 미래의 재난 및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external_image

환자 이송 의료대응 훈련 현장

external_image

방사선비상진료 실전 의료대응 훈련 현장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