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언론보도

혁신적 암치료를 선도하는 세계 방사선의학의 중심, 한국원자력의학원

원자력병원 골연부종양 연구팀, 학술상 수상

매체명 청년의사 등록일자 2022-12-30 조회수 491 언론보도 보기

-대한근골격종양학회 우수 논문상 2건 수상-

원자력병원(원장 홍영준)은 골연부종양 연구팀이 1118() 32차 대한근골격종양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 논문상 2건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 논문은 송원석 박사 연구팀의 원위대퇴골 거대세포종 소파술 및 골시멘트 충진술 후 발생하는 슬관절의 골관절염(‘22.10.19 온라인 저널 게재)‘과 공창배 박사 연구팀의 골외성 점액성 연골육종의 임상 결과(‘22.8.16 온라인 저널 게재)‘로 올해 대한정형외과 학회지에 발표됐으며 연구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송원석 박사 연구팀은 원위대퇴골(허벅지뼈)에 생긴 경계성종양인 거대세포종*으로 소파술** 및 골시멘트 충진술***을 시행한 55명의 환자 중 13%에서 무릎관절에 골관절염이 발생하는 것을 관찰했다.

 공창배 박사 연구팀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보고가 드문 질환인 골외성 점액성 연골육종* 환자 17명을 대상으로 치료결과 및 예후를 분석했다.

 원자력병원 골연부종양 연구팀은 이번 수상은 원자력병원이 국내에서 골연부종양 환자를 가장 많이 치료하고 연구한 성과라며, “앞으로 골연부종양의 치료성적을 높이기 위한 후속 연구를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