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보도자료

혁신적 암치료를 선도하는 세계 방사선의학의 중심, 한국원자력의학원

원자력병원, 환자 삶의 의미 찾는 '로고테라피' 교육 진행

매체명 커뮤니케이션팀 등록일자 2025-09-02 조회수 549

- 호스피스 전문인력 역량 강화 환자와 가족 돌봄의 질 향상 기대 -

원자력병원(병원장 김동호)92()부터 3()까지 양일간 2025년 호스피스 돌봄제공자 양성과정 호스피스에서의 로고테라피 II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호스피스 전문인력의 역량 강화를 통해 환자와 가족에게 더욱 효과적인 돌봄을 제공하고, 다양한 고통 속에서도 삶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로고테라피는 실존 분석에 기반한 정신치료 요법으로, 종교적 신념과 관계없이 억압되거나 좌절된 영적 자원을 끌어올려 삶의 의미를 발견하고 고통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이번 교육은 소크라테스 대화법을 주제로 심화된 기법을 다룰 예정이다.

강의는 한국로고테라피연구소 김미라 소장이 강사로 참여하며, 로고테라피의 기본 개념부터 '소크라테스식 대화', '로고힌트 끄집어내기', '사례 분석 및 실습' 등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들을 다룬다.

김동호 원자력병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의료진 및 돌봄 인력들이 호스피스 전문인력으로서 역량을 강화하여, 실제 현장에서 환자와 가족에게 한층 더 효과적인 돌봄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암 임상 노하우를 자랑하는 원자력병원은 권역별호스피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교육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호스피스 돌봄의 질 향상에 매진하고 있다. (교육문의: 원자력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 교육담당 02-970-2782)

 


 external_image

2025년 호스피스·완화의료 전문인력 표준교육과정II 이수자 기념촬영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